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대한항공 마일리지 변경

이것저것 엄마 2023. 2. 21. 23:03
반응형

 

 

 

대한항공

 

2023년 대한항공의 회원제도인 스카이 패스가 개편됩니다.

주요 변화는 적립률과 우수회원제도의 변경입니다.

1.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률 변경

2. 대한항공 마일리지 사용

3. 대한항공 마일리지 공제율 변경

4. 대한항공 스카이패스 회원 제도 변경

 

 

 

1.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

대한항공의 마일리지 적립은 탑승 적립이 주를 이룹니다. 그런데 23년 4월 1일로 탑승 마일리지 적립률이 변경됩니다.

항공권 운인 수준에 맞게 조정됩니다. 달라진 적립률은 아래의 표를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대한항공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의 다른 방법은 바로 제휴사 적립입니다. 제휴사 적립에는 스카이팀과 신용카드 적립이 있습니다.  신용카드 적립에 해당하는 카드는 삼성카드 & Mileage Platinum 아멕스 Platinum, 신한카드 Air One 아멕스 Platinum, 롯데카드 skypass 록데 아멕스 카드등이 있습니다. 

대한항공

2. 대한항공 마일리지 사용

1) 항공 보너스 사용

항공권 구매, 좌석 승급, 제휴항공사의 보너스 공제 마일리지로 항공권 구매가 가능합니다. 또한 좌석 승급이 가능합니다. 

항공 보너스 구입할 때에 수수료도 변경이 됩니다.

대한항공대한항공

 

2) 캐시 앤 마일즈

항공권 비용의 일부를 마일리지로 결제 가능합니다. 단 대한항공 홈페이지나 모바일을 통해 원화로 구매해야 적용이 가능합니다. 사용한도는 500마일 이상부터 구매 가능하고 최대 운임의 20%까지 가능합니다. 다만 세금과 유류할증료는 제외가 됩니다.

대한항공대한항공

여기서 고려해야 할 사항이 하나가 더 있습니다. 바로 1마일리지의 사용가치가 시즌이나 수요, 노선, 예약상황에 다라서 달라진다고 합니다. 실제 구매 시점에 결정되기 때문에 사용하실 때 확인이 필요합니다.

대한항공

캐시 앤 마일즈의 이용방법은 아래의 그림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대한항공

 

3. 대한항공 마일리지 공제표

마일리지 제도가 변경되는 2023년 4월 1일부터 5~6구간인 동남아의 일부 노서관 8~9구간인 미주와 유럽 구간의 공제 마일리지가 높아집니다. 따라서 장거리 비행을 계획하고 계시다면 이전에 보너스 항공권을 구매하시는 게 유리합니다.

대한항공대한항공
대한항공

4. 대한항공 스카이패스 회원 제도 변경

 

이번 2023년 4월 1일 개편의 일부로 모닝캄 우수 회원 제도를 연간단위의 탑승 실적을 기반으로 선정하게 되었다고 발표했습니다. 스카이패스 회원제도의 명칭 또한 다이아몬드, 플래티넘, 골드, 실버로 변경됩니다. 우수회원에게는 노선에 따라서 수화물 혜택이나 추가 마일을 제공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대한항공
대한항공대한항공
대한항공대한항공
대한항공대한항공

 

개편 전에는 일반석으로 여행을 할 경우 마일리지 적립률이 회원 등급에 관계없이 모두 동일하게 적립되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각 등급에 따라 마일리지 적립률이 달라지게 됩니다.

대한항공대한항공

 

적용일시는 한국시간으로 2024년 2월 1일부터입니다. 신규 우수 회원의 자격심사 기간은 2023년 1월 1일부터 2023년 12월 31일까지입니다. 

대한항공

겉으로 보기에는 혜택이 다양해지고 진입 장벽이 낮아진 것처럼 보입니다. 하지만 실제 고객과 정부의 반응은 이와 반대입니다. 고객들은 일방적으로 혜택이 줄었다는 반응이 대부분입니다. 비교적 짧은 거리에서는 저가 항공이 많아서 마일리지를 사용할 필요가 없어졌고, 장거리 비행의 경우 그동안 모았던 마일리지를 사용하기에는 비행 좌석이 많지 않아서 사용할 기회가 별로 없다는 의견을 비치고 있습니다. 

정부도 또한 코로나로 인하여 대한항공이 어려워졌을 때 세금으로 지원금을 받았기 때문에 고객이 반대하는 제도에 대해서는 다시 한번 검토해봐야 한다는 입장을 피력했습니다.

 

 

 

정부와 고객들의 반발로 대한항공에서는 2월 20일 고객들의 소중한 의견을 수렴해서 전반적인 개석 사항에 대해 검토 중이라고 발표했습니다. 대한항공의 마일리지 제도 개편을 몇 달 연기하고 마일리지 혜택을 늘리는 수정안을 대놓을 거이라고 예상되고 있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