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급등하고 있는 주식 소식을 들고 왔어요.
설전부터 우리 주식시장이 빨간불을 켜면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요.
연휴가 끝난 오늘도 그 기세를 이어가고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두 종목이 많은 상승을 보이고 있는 모습이 있어요.
오늘은 그 두 종목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에코프로머티와 한진칼
에코프러미티는 연초부터 주가가 부진했어요. 20만원 선 아래로 떨어지면서 좋지 않은 모습을 보여주었는데 최근에 다시 상승세로 접어드는 모습을 보였어요. 오늘 오전 장 개시 후에 전 거래일보다 10%이상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어요.
한진칼은 작년 12월 이후에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면서 최근에는 크게 떨어지지도 않고 크게 오르지도 않는 조정국면을 보이고 있어요.
에코프로머티와 한진칼의 MSCI 편입
에코프로머티와 한진칼이 오늘 새벽에 MSCI 2월 정기 리뷰에서 한국 지수 신규 편입 종목으로 뽑였어요. 이렇게 되면서 두 종목에 투자자의 마음이 모이면서 주가가 오르고 있는 모습이에요.
2월 28일 장 마감 후 주식이 지수에 편입될 예정이에요.
MSCI란?
MSCI는 세계적인 은행인 모건 스탠리의 자회사인 모건 스탠리 캐피탈 인터네셔널에서 만든 지수예요.
각 나라 주식시장에는 시장을 나타내는 지수가 있는데 이것이 산출하는 방식이 다 달라요.
그런데 MSCI는 여러 나라의 지수를 일과된 기준으로 지표를 새롭게 만든 것이에요.
MSCI는 시가총액으로 지수를 만들지 않고 유동주식만 활용하고 있어요. 따라서 정부가 보유하고 있는 주식과 거래가 불가한 주식은 여기에 포함하지 않고 있어요. 오직 시장에서 유통되는 주식만 가지고 지수를 평가해요.
에코프로미터와 한진칼이 MSCI 지수에 편입이 되어서 자금이 유입될 것으로 예상돼요.
에코프로미터와 한진칼이 지수 편입 후에도 좋은 모습을 보여주길 기대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