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4년동안 하지 못했던 여의도 벚꽃 축제가 올해는 열리게 되었습니다. 2023년 여의도 봄꽃축제는 4월 4일 화요일부터 9일일요일까지 열리게 됩니다. 장소는 여의서로 윤중로 일대와 한강공원일대입니다. 이번 축제는 다시 봄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실시됩니다.
1) 찾아가는 법
- 버스 : 여의도 순복음 교회 정류장에서 하차 한 후 좌측으로 5분정도 걸아가다보면 윤중로 입구를 찾을 수 있음
- 자차 : 자차의 경우 주차가 필수인데 주차하기개 매우 어렵습니다. 서강대교 남단주차장과 국회의사당 둔치 주차장에 주차를 하면되지만 축제 기간에는 만차일 경우가 많습니다.
축제 기간에는 여의도 전역의 밀집도에 따라 무단 주차 등 주차단속이 예정 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지하철 : 5호선 여의나루역에서 하차한 후 3번 출구 이용
또는 9오선 당산역이나 국회의사당 역에서 하차한 후 1번 출구 이용
2) 행사 일정
4년만에 열리는 축제이다 보니 이번 벚꽃 축제는 시민들을 반갑게 맞이하는 시민 맞이 개막행사로 오픈을 합니다. 매일 저녁에는 봄꽃나잇이라는 이름의 다양한 공연도 선보입니다. 축제의 꽃은 음식이죠? 이번 축제에도 역시 푸드 마켓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또한 공예품과 친환경 제품을 만나보실 수 있는 아트마켓도 함께 준비되어 있습니다.
3) 이용 관련 팁
- 날씨에 따라 벚꽃의 만개 시기와 낙화 시기가 달라지니 날씨 확인은 필수!
- 서울의 중심에서 이뤄지는 축제이니 자차보다는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더 편안하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 축제장이 7km 정도 되는 긴 길이이기 때문에 운동화를 착용하고 가시는 게 좋습니다.
- 낮에는 햇빛으로 예쁘고, 밤에는 다양한 조명으로 예쁘니 둘 다 방문해보시길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