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 우기윤(꿈책맘) 출판 서사원 책육아가 무엇일까? 아이들과 하루를 보내는 일은 즐겁기도 하지만 힘든 일이기도 합니다. 아이들을 먹이는 것부터 씻기는 것, 그리고 놀이까지 생각해야 할 것이 아주 많습니다. 여러 가지 중에서도 아이들과 시간을 보내야 한다면 부모님들께서는 뭘 하고 놀지를 제일 많이 고민하실 겁니다. 저도 역시 그렇습니다. 그래서 아이와 놀 다양한 방법을 생각해 봅니다. 인스타그램을 통해 놀이 정보를 얻기도 합니다. 또는 여러 인터넷 카페나 블로그에서 놀이정보를 얻기도 합니다. 아니면 책을 통해서 여러 정보를 수집합니다. 오늘 소개할 책도 아이들과 함께 할 놀이를 소개한 책입니다. 이 책은 한 카페에서 우연히 알게 되었습니다. 엄마표 영어를 하는 카페에서 이 책을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책..
저자 홍현주 출판 동박북스 엄마표 그게 무엇입니까? 아이를 키우는 부모라면 크게 관심을 기울이는 게 바로 교육입니다. 저희 아이는 아직 미취학 아동이기는 하지만 아이가 조금씩 자랄 때마다 여러 가지를 찾아보게 되고 해 보게 됩니다. 아이가 어리다 보니 학원을 찾기도 어렵습니다. 또 학원을 찾더라도 아이와 잘 맞을지 고민하게 됩니다. 그러다가 선택하게 된 것이 엄마표였습니다. 요즘 교육에 관심있는 유아기 부모라면 ‘엄마표, 아빠표, 부모표’라는 이야기를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엄마표, 아빠표, 부모표’는 엄마가, 아빠가, 부모가 교육의 일련의 과정을 준비하고 아이의 걸음에 맞춰 이것들을 해 나가는 것을 의미합니다. 제가 생각하는 ‘엄마표’의 마지막 과정은 ‘아이표’로 넘어가는 것입니다. ‘엄마표’로 할..
저자 스즈키 노리타케 출판 비룡소 가정에서 흔한 잠자리 풍경 저는 아이와 잠자리를 함께 하고 있습니다. 잠을 자기 전에 하루 있었던 일을 이야기하거나 책을 읽습니다. 잠자리에서 아이의 상상력은 폭발합니다. 가만히 누워 자신의 머릿속의 도화지에 다양한 그림을 그리기 때문에 다른 때보다 아이의 머릿속의 생각들이 더 풍부하고 자유로워지는 것 같습니다. 상상의 이야기를 하다 보면 어느새 잠은 머릿속에서 잊히고 다른 재미있는 이야기를 또 만들고 있는 모습을 보곤 합니다. 그러다 저는 지쳐서 빨리 자라고 재촉하고 아이는 아직 이야기가 남아서 잠이 들지 못하고 이야기를 계속 이어나가기도 합니다. 아이의 잠자리를 방해하는 것이 또 있습니다. 바로 장난감과 인형입니다. 아이의 방에 침대가 있는데 침대에 누워도 아이의 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