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는 30일 실내 마스크를 해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대중교통과 병원 및 일부 시설에서는 실내 마스크 착용이 계속되지만 이외의 장소에서는 실내 마스크 착용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코로나와 마스크 착용으로 많은 곳에서 변화가 있었는데 우리 생활과 밀접하게는 은행 운영시간이 변동되기도 했습니다. 그러면 마스크를 벗게 되는 30일을 기점으로 은행 운영 시간도 변경이 될까요? 금융권에 따르면 금융에 종사하는 사람들의 사용주인 금융산업사용자협의회는 시중 은행 등을 포함한 협회에 소속된 회원사에 영업시간에 관련된 공문을 전송했다고 합니다. 공문의 내용은 금융 노사가 이전에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지되기 전까지 1시간 단축하여 9시 30분부터 3시 30분까지 운영한다고 약속하였습니다. 따라서 30일 실내마스크 의무..
집에서 음식을 하는 가정이라면 음식물 쓰레기가 늘 나오게 됩니다. 이 음식물 쓰레기를 처리하는 게 보통 귀찮은 일이 아닙니다. 저희 동네는 음식물 쓰레기봉투를 사용하는데 이 봉투가 찰 때까지 음식물을 모아서 버려야 합니다. 겨울에는 그래도 괜찮은데 여름에는 냄새가 정말 심합니다. 겨울에는 날씨가 추워 가지고 나가기도 힘듭니다. 음식물을 처리하는 것이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그런데 음식물 쓰레기 처리기가 있다면 어떨 것 같습니까? 집안일을 하는데 또 다른 신세계가 펼쳐칠 겁니다. 요즘 음식물 쓰레기 처리기가 많이 보급되고 있습니다. 종류도 다양하고 음식물 처리하는 방법이 다양합니다. 하지만 모두 공통점이 있습니다. 가격이 조금 부담스럽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인천 중구에서는 이런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세계보건기구(WHO)는 23일(현지시간) 인도의 메이든 제약사가 제조한 시럽 제품 중 4개의 제품에서 유해물질을 유통 중에 걸러내고 감시를 더욱 강화하라는 성명을 발표했습니다. WHO는 앞서 작년 10월 유해물질이 포함된 기침용 시럽 약품이 판매되었고 이들 국가에서 소아 심장질환 사망자가 발생했다는 보고를 접했습니다. 에틸렌글리콜과 디에틸렌글리콜 에틸렌글리콜은 자동차 부동액으로 널리 사용되는 액체입니다. 순수한 상태에서 냄새와 색이 없고 끈적끈적하며 단맛이 납니다. 이 액체는 무색, 무취로 물로 오해하기 쉽습니다. 물보다 어는 온도가 낮기 때문에 물과 적절한 비울로 섞어 다양한 곳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지만 인체에 노출된다면 독성 물질이여서 치명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